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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IT

한글 표안에 글자 정렬 방법

by §※☆ 2020. 11. 26.

한글 표안에 글자 정렬

우리가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의 대표주자를 이야기 해 본다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모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며, 따로 대체할 소프트웨어가 없기도 합니다. 하지만 문서 작성에 '워드'가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한글'이라는 전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회사나 관공서 등에는 워드 보다는 한글을 사용하는 곳이 많기도 하고, 어렸을적 부터 함께해 왔기 때문에 익숙함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한 국민 자격증인 워드프로세서를 취득할때도 활용됩니다. 모든 문서 작성 프로그램이 그렇듯이 사용하다보면 헷갈리거나 문제에 직면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만들어 놓은 표에서 글자를 정렬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시다.

표 안에서 정렬기능

사실 일반적인 문서에서 글자를 정렬하는 것은 어렵지 않게 대부분 다 적용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직관적인 그림 버튼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버튼 한방이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표를 만들었을 때 입니다. 위처럼 단순한 형식이거나 복잡한 모양이기도 한 표에서 글자를 정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기본적으로는 (왼쪽정렬)로 설정되어 있기때문에 텍스트를 정 중앙으로 옮기고자 (가운데 정렬)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표의 셀크기가 글자보다 크기 때문에 아래 쪽으로 빈 공간이 생겨서 보기가 좋지 않네요. 글자들을 셀의 가운데로 내려보겠습니다.

 

전체적으로 한번에 적용해 주기 위해서 표 좌측상단을 클릭하여 드래그 해서 전체를 잡아줍니다. 이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표/셀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속성 설정에서 상단 4번째에 있는 (셀)탭으로 이동한 뒤, (세로 정렬)에서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가운데로 텍스트를 정렬할 수도 있고, 맨 아래로 내릴 수도 있습니다.

 

이제 표에서 글자가 보기좋게 가운데로 온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막상 해보면 너무 간단하지만, 메뉴에는 단순 정렬 기능만 있어서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이제 셀 크기가 큰 표에서도 깔끔하게 텍스트를 위치시켜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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