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카톡 읽고 안읽은 표시 하는법

by §※☆ 2020. 12. 4.

카톡 읽고 안읽은 표시

일상 생활 속에서 하루 종일 손에서 놓지 못하는 것이 있죠. 바로 핸드폰 입니다. 사실 크게 중요한 일이 있는 것도 아닌데, 수시로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게 되는걸 보면 이제는 우리의 삶 속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된 것 같습니다.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앱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이것 만큼은 남녀노소 누구나 깔려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인데요, 가족이나 직장 동료, 지인들과 카톡을 주고받다 보면 즐겁기도 하지만 가끔은 지칠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메시지가 왔는데도 읽고싶지 않을 때가 종종 있는데요, 하지만 카톡방에 여러개의 메시지가 와있으면 그 내용이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들어가서 읽기도 뭐하고, 그렇다고 안보기에는 아쉽죠. 이럴때 활용하면 좋은 방법, 카톡을 읽고 안읽은 표시를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비행기 모드 설정

나에게 온 카톡을 모두 읽고 나서도 상대방이 그것을 모르게 하기 위해선 메시지 옆에 붙은 "1"이 사라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사실 원리는 정말 간단한데요, 핸드폰에 있는 "비행기 모드"를 켜고 카톡방에 들어가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1이 사라지지 않아서 안읽음 표시가 됩니다. 아이폰, 갤럭시 모두 가능하지만, 정확한 방법으로 해야 가능하기 때문에 천천히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인할 메시지가 카톡에 와있는 상태에서, 위와같이 스마트폰 상단을 터치하여 내리면 나오는 화면에서 (비행기 모드)를 선택하여 활성화 시켜 줍니다.

 

이제 카톡방에 들어가서 메시지를 확인한 뒤,

(1) 해당 대화방에서 나옵니다.

(2)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종료해 줍니다.

(3) 비행기 모드를 다시 해제합니다.

 

위 3단계를 모두 진행해 주셔야 인터넷에 다시 연결되어도 상대방에게 메시지가 읽음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만약 카톡 프로그램을 홈버튼만 눌러서 나오는 경우 완전히 종료된 것이 아니므로, 인터넷이 다시 연결되면 상대에게 카톡이 읽음으로 표시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때문에 정확하게 종료를 해주셔야 하며, 가장 확실한 건 함께있는 가족이나 친구의 핸드폰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 합니다.

두 번째. 데이터 끄고 보는 방법

이 방식 또한 같은 원리 입니다. 현재 연결되어있는 데이터 통신 및 와이파이를 모두 끄고 앞서 알아본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위처럼 간단하게 (1) 인터넷 기능을 꺼주시고 (2) 메시지를 읽고 방에서 나온다음 (3) 카톡을 종료해 주신 뒤, 다시 데이터를 켜주시면 됩니다.

 

메시지가와서 읽어보고는 싶지만, 답장하기가 귀찮거나 나중에 하고 싶을 때 활용해보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