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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우편물 주소변경서비스 신청하기

by §※☆ 2020. 10. 14.

우편물 주소변경서비스

살고있던 집을 새로운 곳으로 이사하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의외로 신경 쓸 일이 굉장히 많기 때문인데요, 특히 여러 가족이 함께 사는 집을 옮기는 건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큰 행사와도 같습니다.

사실 단순하게 이삿짐만 옮기고 나면 다 끝날 것 같지만, 사소한 부분들을 신경 써주지 않으면 골치아픈 일들이 많이 생기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우편물"입니다. 새집으로 전입신고를 하더라도 각종 우편물을 보내주는 곳은 우리집이 이사한걸 모르기 때문에 기존 주소지로 계속해서 우편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우편물 주거 이전 서비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일일이 주소 변경 사실을 알리지 않아도 일괄적으로 변경하여 이전 주소로 갈 우편물을 새로 이사한 집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포털 검색창에 "인터넷 우체국"을 검색합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에 보이는 (우편)-(부가서비스)-(주거이전 서비스 신청)을 클릭합니다.

 

일반 개인의 경우 인터넷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지만, 사업자이신 분들은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필요한 구비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전 유선으로 문의 후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신청)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참고하실점은 이 서비스는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수 있고, 이후 3개월 연장 시 일정금액을 유료로 납부해야 합니다. 때문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3개월 동안 우편물을 새 주소로 받아보시면서, 천천히 발송지에 주소변경 사실을 알려서 기간이 끝나기 전에 모든 우편물에 대해 이전 작업을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 입력 후 (다음) 단계를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주소 입력시 구, 신주소가 혼동되지 않도록 잘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이제 새 주소로 우편물을 받게되고, 3개월의 기간동안 주소정보를 안전하고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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